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거주지 주변에서 이루어지는 가족생활 교육 프로그램 사례조사
2. 그 외 실시될 필요가 있는 프로그램의 제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족은 가장 가까운 사이이기 때문에 가족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다양하게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가족 개념도 역시 변화한다.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이전에는 가족 안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던 가치관의 공유, 공동생활 적응의 전수 등이 어려워졌다. 본론에서는 내가 거주하고 있는 부산 진구의 건강가정센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 내용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며, 이외 추가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족교육에 대해 제언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거주지 주변에서 이루어지는 가족생활 교육 프로그램 사례조사
1) 영유아기 부모교육 부모쑥쑥! 아이쑥쑥!
① 내용 : 「영유아기 부모교육 부모쑥쑥! 아이쑥쑥!」 프로그램은 영유아기(3~7)세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3회기짜리 부모교육 프로그램이다. 1회기는 아이를 키우는데 필요한 자녀 양육법, 훈육법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이다. 2회기는 자녀와 놀이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것이다. 3회기 “인터넷 스마트폰 올바른 사용지도”는 아이가 스마트폰에 대해 일찍 접하게 되면서 각종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아동 스마트폰 제제에 대한 올바른 사용지도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