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모바일 광고시장의 발전
2.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
3. 모바일 시장의 미래 방향성
4. 모바일 광고 유형
5. 모바일 광고 이점과 문제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2021년 지상파를 포함해 유료, 종편 방송의 2021년 광고는 증가하고 PC광고는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2022년 상승폭은 줄었지만 증가추세는 계속되는 가운데 2021년 기준 국내 방송통신 광고비가 15조 5174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9.9% 늘었고 2022년 광고비 증가율은 1.6% 그쳐 2021년 모바일 광고비는 8조 36억원으로 전년도 비교했을 때 6.3% 증가했고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최근 급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있어 지금의 상황과 앞으로의 전망, 방향성을 분석하고 모바일 광고의 유형과 이점 및 문제점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모바일 광고시장의 발전
미디어가 디지털로 전환돼 디지털이 메인으로 자리 잡은 이후 미디어의 핵심 주도권이 서비스 공급의 소수 개별 미디어에서 수요자인 소비자에게 이전되게 된다. 미디어 서비스 공급의 증가로 고객은 더 이상 피동적 수용자가 아닌 능동적 수용자로써 다양화된 미디어 선택의 주도자가 되면서 모바일 선택권 또한 증가하게 되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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