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의미와 유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중요성을 설명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적 책임(CSR)
2.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대기업의 프랜차이점들은 골목 상권들을 위협하며 빈부격차를 심화시켜 독점하는 기업에 대한 반감은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이익의 환원을 넘어서서 기업의 지속적인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의무로 여겨지고 있다. 기업의 본연적인 목표인 이윤 극대화 외에도 환경보호, 근로조건 개선 등 기업이 속해있는 지역사회와 조직 구성원들을 비롯한 이해관계자 모두의 이익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21세기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지속적인 성장은 기업 스스로의 책임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때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의미와 유형을 설명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중요성을 설명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