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기본생활
2.신체운동
3.의사소통
4.사회관계
5.예술경험
6.자연탐구
7.2학기 종합발달평가
본문내용
관련영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교사와 화장실로 이동한 OO가가 흐르는 물에 손을 비비며 닦는 모습에 교사도 옆에서 손을 씻는 흉내를 내어 주어 OO가 올바른 방법으로 손을 씻어 볼 수 있도록 모델링이 되어주었다.
신체운동
훌라후프를 준비해 주었더니 훌라후프를 이용하여 기차놀이, 손으로 굴리기, 유모차 놀이 등 다양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게임으로 한 명씩 훌라후프 징검다리를 건너 볼 수 있도록 하였더니, 차례를 기다려 간격이 벌어진 훌라후프를 뛰며 돌아오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의사소통
책에 많은 흥미를 나타내며 교사가 읽어주는 그림을 보며 손으로 “엉엉”이라며 말한다. ‘코끼리가 야채를 안 먹어서 엄마가 속상하대’ 말하면 고개를 끄덕이며 반응한다.
사회관계
나를 알고 존중하기,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알기, 더불어 생활하기를 인식하고 사회적과계에서 적절히 조절 할 수 있도록 하여 사회 구성원으로 가능헤게 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회적 지식을 기를 것을 목표로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