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일반현황
2. 경영분석지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병원 경영은 내부·외부 환경이 복합적으로 맞물리며 운영되고 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의료서비스가 제공되며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병원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그 결과 환자들은 치료 및 간호를 받을 곳을 자신들의 기준에 따라 능동적으로 선택하는 소비자로 변화하고 있다. 더불어 국민의료수요가 증가하며 병원의 규모도 커지고 있으며 병원의 기능과 역할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병원 경영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대책을 모색하여 효율적·효과적으로 의료의 질과 환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