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표적 아동의 문제행동을 기술
2. 아동의 문제행동을 지도하는 교사의 바람직한 역할과 자질에 대해 기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은 인지발달 수준이 낮고, 자기중심적 사고가 강하기 때문에 언제든 문제행동이 초래될 수 있다. 이러한 아동의 문제행동을 적절하게 지도하지 못하게 된다면, 아동은 자신의 문제행동을 강화하게 되고 나아가 사회성 발달이 지연됨에 따라 정상적 발달을 기대하기 힘들 수도 있는 것이다. 이를 참고하여 본 과제에서는 아동의 문제행동을 지도하는 교사의 바람직한 역할과 자질에 대해 기술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대표적 아동의 문제행동을 기술
교육학자 Garry & Joseph는 아동의 문제행동 유형을 결핍행동, 과잉행동으로 구분한 바 있고, 아동의 문제행동 유형에 따른 구제척 내용은 아래와 같이 정리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