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내가 생각하는 한국학교의 심각한 사회문제
2. 집단 따돌림에 대한 사회복지적인 개입방안
3. 집단 따돌림에 대한 사회복지적인 예방방안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아이는 부모로부터 태어나 가족이라는 최소 단위 사회의 돌봄 속에서 성장하여 유치원, 초등학교등에 입학하면서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어린이나 청소년은 학교생활 즉, 집단생활을 하면서 같은 또래와의 관계를 시작으로 의사소통과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위치를 하나씩 확인해 나가면서, 이러한 관계에서 발생되는 여러가지 갈등요인을 접하고 해결해 나가는 기술과 능력을 체득하게 된다. 특히 어린시절의 집단 생활은 가치관의 형성과 성장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매우 소중한 시기이다. 이러한 자아형성시기에 동료나 주위로부터 따돌림을 받는다면 올바른 가치관 형성이나 정상적인 사회활동이 어렵게 되며 스스로 이를 극복하고 헤쳐나갈 수 없는 심각한 정신적 육체적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이러한 집단 따돌림의 부작용은 매스컴을 통해서뿐만 아니라 주위에서도 흔히 들을 수 있고 오래전 우리 아이에게 서도 경험한 바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