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예비창업패키지 합격 사업계획서 + 발표자료 + 대본 셋트_상품 3

목차

□ 창업아이템 개요 (요약)
– 아이템 개요
– 배경 및 필요성 (문제인식, 탐구성)
– 현황 및 구체화 방안 (실현가능성)
– 목표시장 및 사업화 전략 (성장전략)

1. 문제인식 (Problem)
1-1. 창업아이템 배경 및 필요성
1-2. 창업아이템 목표시장(고객) 현황 분석

2. 실현가능성 (Solution)
2-1. 창업아이템 현황 (준비정도)
2-2. 창업아이템 실현 및 구체화 방안

3. 성장전략 (Scale-up)
3-1. 창업아이템 사업화 추진전략
3-2. 생존율 제고를 위한 노력
3-3. 사업추진 일정 및 자금 운용 계획
3-3-1. 사업 전체 로드맵
3-3-2. 협약기간내 목표 및 달성 방안
3-3-3. 정부지원금 집행 계획
3-3-4. 기타 자금 필요성 및 조달 계획

4. 팀 구성 (Team)
4-1. 대표자(팀) 현황 및 보유역량
4-2. 외부 협력기관 현황 및 활용 계획
4-3. 중장기 사회적 가치 도입 계획

본문내용

□ 창업아이템 소개
“운동 메이트 매칭 및 생활체육 종합 플랫폼 O2O 소셜 서비스”

□ 아이템 개요
– 공통 관심 운동과 지역을 기준으로 홈 화면에서부터 나와 교집합이 많은 운동친구를 추천.
(매일 9명의 운동친구 추천, 사용자 1,000명 이상부터 새로고침 계속 가능으로 변경)
– 연결 된 사용자 혹은 실제 친구와도 사용 가능한 운동시설 일일권 예약, 구매 서비스.
(운동시설 또한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사 기준 추천, 필터링, 검색, 즐겨찾기, 공유, 예약 가능)
– 케시아를 통해 사용자는 비싼 운동 레슨 대신 운동친구와 놀면서 배우고, 운동시설업주는 과도한 영업을
하지 않고도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음.
– 기존의 운동 레슨 이용시 :
회당 최소 5만 원 이상, 평균 20회 이상 결제로 100만 원 이상의 금액을 한 번에 지불해야 하는 부담감,
큰 금액을 사용했음에도 레슨이 맞지 않을 시 계약서상 환불 어려움.
(한국소비자원 근거 : 소비자 피해구제 연 8,609건 접수, 생활체육 소비자 연 피해액 77억)
– 케시아 이용시 :
시설 1회 이용비 2만 원, 건 당 1회 씩 구매로 지출 부담감 감소, 관심사가 잘 맞는 운동 친구를 충분히
대화 후 만날 수 있음, 소비자 입장에서 지출액을 60% 이상 감소 할 수 있음.

□ 홍보 전략
초기 B2C 홍보 전략
– 초기 예산에 맞추어 비용 대비 효율적인 방법으로 홍보 진행
◾온라인: 에브리타임 신촌지역 대학 섭외완료, SNS 지역타겟홍보(집행 예산 주 당 20만원 상당)
◾오프라인: 운동시설 앞 홍보 전단지 배포, 기존의 운동시설 홍보 방식으로 접근(4000매 당 109,900원),
타겟인구 밀집 지역 현수막 설치(10개 36,000원), 이벤트성 브랜드 로고 스티커+와펜 스티커 배포(산업
디자인과 출신의 장점 활용: 대학생들이 붙이고 다니고 싶을 fancy한 스티커 디자인 가능)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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