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1년 놀이,일상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목차

만5세 관찰일지 1학기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놀이활동
4. 일상생활
5. 놀이활동
6. 놀이활동
7. 1학기 총평

만5세 관찰일지 2학기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놀이활동
4. 일상생활
5. 놀이활동
6. 놀이활동
7. 2학기 총평

본문내용

일상생활
봄에 볼 수 있는 식물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다. “봄에는 어떤 식물을 볼 수 있을까요?”교사의 물음에 유아들이 “냉이요!”, “쑥이요!”, “달래요!” 등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만 OO는 대답을 하지 않는다. “OO야 또 어떤거 볼 수 있지?” 교사의 물음에 “…”대답 하지 못하고 교사만 쳐다본다.
놀이활동
과학 영역에 제시된 성장한 OO의 모습과 친구의 모습 사진에 관심을 보이며 한참을 들여다 보다가 학기 초 때의 모습 사진과 비교를 해 본다. 그리고 ‘이때가 더 애기 같아~’ 라고 말하며 지금과 다름을 느껴 보며 이야기 해 본다.
놀이활동
OO가 ‘나는 OO반이니까 빨간팀이야’라고 말한다. 교사가 ‘시작!’이라고 말하자 OO가 빠른 걸음으로 색깔판 있는 곳으로 다가간다. OO가 파란색 색깔판을 빨간색 색깔판으로 뒤집는다. 처음에는 한 손으로만 색깔판을 뒤집다가 양 손으로 색깔판을 뒤집으며 놀이를 한다.
일상생활
일주일동안 친척집 방문으로 등원하지 않았던 친구가 오랜만에 등원을 하자 OO가 달려가 친구에게“OO야! 오랜만이야.”라고 인사를 건넸다. OO가“어! OO야, 반가워.”라며 서로 인사를 건넸다. 그리고는 서로 손을 들어 하이파이브를 하며 반가움을 표시하였고 OO가 OO의 가방을 대신 정리해주며“우리 빨리 놀이하자.” 라고 말했다.

<중 략>

1학기 총평
질문하는 시간을 가질 때 마다 OO는 대답을 하지 못한다. 하지만 다른 친구에게 질문을 하여 대답을 하지 못할 때는 옆에서 알려주면서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어 OO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도록 격려해줄 필요가 있다. OO가 자신의 출생과 성장에 대해 관심을 갖는 모습을 보이고 관찰하고 탐구 하는 모습을 보였다. 과거와 현재를 구분하여 비교 할 줄 안다. OO는 신체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른 친구가 색깔판을 뒤집을때는 ‘이겨라!’라고 말하며 열심히 응원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