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경제적 역기능
2) 마케팅 관점에서 광고의 역기능
3) 문화적 관점에서 본 광고의 역기능
4) 사회적 관점에서 본 광고의 역기능
5) 매체 통제의 역기능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우리는 광고 홍수의 시대에 살고 있다. 하루에도 수 차례 광고를 접하게 된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카카오톡, 유투브처럼 대중이 매일, 그리고 자주 접하는 채널들은 그 자체로 하나의 광고 채널이다. 우리는 자의에 의하든 타의에 의하든 광고를 보게 된다. 광고가 넘쳐나게 되면서 광고에는 순기능뿐 아니라 역기능도 있다는 사실을 소비자는 거의 매일 느끼며 살아간다. 본 보고서는 광고가 가지는 역기능에 대해서 논의하고자 한다.
II. 본론
광고에는 순기능 내지 정기능도 있지만, 역기능 내지 부작용도 있다. 본 보고서는 광고의 역기능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광고는 그 자체로 사회적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하며, 이 경우 규제의 대상이 된다는 점에서 광고를 제작하고 집행하는 사람들은 광고의 역기능을 유의하여 광고를 제작해야 한다. 그리고 광고를 소비하는 소비자들 역시 광고에 역기능이 있음을 인지하고 광고를 분별하여 소비할 필요가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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