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와 학습체제설계를 체계적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성주의
2. 학습체제설계
3. 구성주의 교수학습설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 교육 분야에서 지향하고 있는 새로운 교육체제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 체제이다. 일명 열린 교육이라는 말은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몇몇 관심 있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전문용어였다. 하지만 이제는 대학교를 불문하고 초중고등학교에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고 있는 용어가 되고 있다. 열린 교육은 규격화된 수업과 경직된 교육 운영의 기존 틀을 깨고 학습 과정 속에서 학습자의 능동성과 자기 주도성을 강조하고 있는 교육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 교육은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는 데 있어서 실패하고 있다는 비판이 사회 전반에 걸쳐 일어나기에 교육 현장으로부터 열린 교육의 운동은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구성주의와 학습체제 설계를 체계적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