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오픈AI 사의 챗GPT와 같은 고급 능력을 갖는 인공지능의 등장으로 인공지능의 보편적 활용 영역과

목차

I. 서론

II. 본론
1_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업의 사례
2_인공지능의 활용과 관련된 윤리적 쟁점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챗GPT의 등장으로 고도화 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챗GPT가 공개된 이후 많은 이들이 인류에 큰 변화가 찾아올 것이라고 이야기할 정도이다. 이제 인공지능의 수준이 인간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꿔 놓을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 된 것이다. 챗GPT를 특히 주목해야 하는 것은 이것이 가진 능력 때문이다. 기존의 인공지능은 대부분 특정 영역에서만 작동할 수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인공지능이 그들의 일상을 완전히 지배한다고 느낄 정도로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인공지능은 없었다. 그런데 챗GPT는 검색엔진형 인공지능이다. 소비자들은 하루에도 수십, 수백 번씩 인터넷 검색을 한다. 챗GPT는 사람이 인터넷을 검색해서 자기에게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역할을 대신해 주기 때문에 챗GPT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하루에도 수십, 수백 번까지도 이것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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