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 자극 특성: 감성적 자극 사례
2. 소비자 특성: 감정상태 사례
3. 상황적 특성: 정보 제시 순서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소비자들에게서 소비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야 한다. 기업에서 하는 광고는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서 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광고가 각인되도록 노력한다.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광고를 봤을 때 오랫동안 기억을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기억인출의 과정이 있어야 한다. 대부분 사람들은 자신이 기억한 것을 온전하게 기억하지 못한다. 이는 인출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기억인출을 효과적으로 일어나게 하기 위해서는 3가지 자극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기업의 제품과 브랜드를 광고하거나 홍보할 때는 이러한 기억인출을 적극적으로 고려하여 고객들이 기억할 수 있게 해야 한다. 긍정적인 기억을 심어주게 되는 것은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생기게 해주고 곧 소비로까지 이어지게 된다. 이는 고객관리에 있어서 필수적인 사항이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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