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 1차시에서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의의와 과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전략적 마케팅 개념의 의의를 제시하고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전략적 마케팅 개념
2. BCG 매트릭스란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나와 같은 일반 소비자들은 오늘날 하루에도 수십 건의 마케팅 활동에 노출된다.기업들은 오늘날과 같이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지각 속에 자사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마케팅 활동은 시대 변화의 영향을 받으며, 그로 인해서 여러가지 개념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마케팅의 여러가지 개념 중에서 전략적 마케팅의 개념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 BCG 매트릭스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사해보았다.

II. 본론
1. 전략적 마케팅 개념
전략적 마케팅은 기본적으로는 누구에게 어떠한 재화나 서비스를, 어떠한 장소에서, 얼마에, 어떠한 방식으로 판매할 것인지를 명확하게 개념을 세우는 것을 뜻한다. 기업이 재화나 서비스를 만들었다면 이를 시장에서 판매해야 하는데, 그냥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인 관점에서 계획을 세우고 그를 바탕으로 판매 행위를 실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