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과
2. 장점
3. 비즈니스모델 창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품질은 기업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됐다. 제품을 잘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포함한 기업 전반적인 활동 곳곳에서 관리해야 하는 요소로 품질 경영이라는 경영적인 측면으로 이해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기업들이 품질 관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나오게 된 것이 품질 혁신과 6시그마이다. 시그마는 보통 통계학에서 오차 범위를 나타내고 경영학에서는 제품의 불량률을 나타내는데 사용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기업이 식스시그마 프로젝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성과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노규성, 비즈니스혁신의10대경영도구,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04.15.
Ⅱ. 본론
1. 성과
식스 시그마를 도입한 기업은 확산단계에 있으며 일부 기업은 정착화 체질화 단계에 진입하였다고 생각한다. 일부 기업에서 식스 시그마를 단순하게 문제 해결 도구로 생각해 전사적 경영혁신…<중 략>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