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서베이조사에 대하여
1) 정의
2) 특징
3) 장단점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옛 말처럼 오늘날과 같이 사회가 매우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며 기업들이 치르는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는 기업들이 승기를 잡기 위해서, 또한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시장 내외부의 환경에 대해서 철저하게 조사를 해야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서 기업이 야심차게 엄청난 규모의 예산을 투자하여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실제로 시장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것과는 달라 원하는만큼의 성공을 거두지 못한다면 이는 기업에게 있어서 상당한 손실을 가져오게 된다. 기업들이 시장조사를 진행할 대에는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하게 되며 그 중의 하나는 서베이조사이다. 이와 관련하여 서베이조사의 정의와 특징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 서베이조사의 장단점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조사해보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