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상담자로서 역할과 특성
2. 학교상담자로써 가장 중요한 역할 제시
Ⅲ. 결론
정리하면서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생활지도의 필요성은 첫째, 학교교육의 양적 팽창에서 야기되고 있는 사회적인 부적응을 예방하며 지도할 필요가 있고, 둘째, 취업기회 확대로 인한 적성 발견과 직업선택의 지도가 필요가 있고, 셋째, 가족제도가 달라짐에 따라서 가정문제에서 기인하고 있는 부적응 문제를 지도할 필요가 있고, 넷째, 청소년 일탈행동을 학교가 책임지며 예방하고 해결해 줄 것을 사회가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개인적인 필요성은 통합된 전인적인 존재로서 균형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 필요가 있고…
<중 략>
2. 학교상담자로써 가장 중요한 역할 제시
위에서 제시한 역할 중에서 나는 추수활동을 하는 역할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아무리 좋은 상담이 이전에 이루어지고 아무리 좋은 지도활동이 학생들에게 이전에 있었다고 한들 모든 과정이 끝이 나고 난 이후에 학생을 돌아보지 않으면 그것의 지속성에 대해서 알수 없기 때문이다. 가능한 계속해서 상담의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러한 활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