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의 정의
2. 마케팅 관점에서 광고
3.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광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가 하루에 노출되는 광고는 과연 얼마나 될지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본인이 광고에 노출되었다고 인지하는 경우보다 인지하지 못한 채 자연스럽게 광고에 노출되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하루 동안 광고에 얼마나 노출되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다. 이처럼 광고라는 것은 우리 주변에서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이들의 영향을 받고 있다.

<중 략>

2. 마케팅 관점에서 광고
마케팅 관점에서 광고는 기업의 이윤을 확보하기 위한 행위로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이라는 개념이 등장하기 이전의 시대에는 공급이 수요에 비해 부족했기에 굳이 마케팅이나 광고 활동을 하지 않아도 제품 판매에 큰 무리가 없던 시대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1960년대 후반까지 이어졌지만, 대량 생산이 가능하게 된 이후에는 수요와 공급의 수준이 균형을 이루기 시작했으며, 그 이후에는 수요보다 공급이 더 많아지는 시대가 되었다.
수요보다 공급이 더 많아지게 되었다는 것은 나머지 물량이 생겨난다는 것이고, 기업에서는 나머지 물량 자체가 손실로 다가올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경쟁 업체보다 더 많은 판매를 하기 위해 마케팅이 등장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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