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을 통한 시민사회 교육 참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세기 말 탈근대사회의 흐름과 함께 국내에서도 시민사회가 성장하게 되었고 1990년대 민주화 시위 이후 학생운동을 통하여 자생적인 시민사회조직이 탄생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민사회에서는 경제와 환경, 정치, 인권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들이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이를 통하여 자신의 권리를 요구하는 사회의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사회에서 시민사회 교육을 통하여 시민사회를 좀 더 발전시켜나가고 실제 교육참여에 관한 사례 보고서를 작성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시민사회 교육 참여에 대한 실제 사례를 담은 보고서를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평생교육을 통한 시민사회 교육 참여
시민 사회에서 모든 시민들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시민사회 교육은 평생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