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미술 프로그램
1) 선정이유
2) 프로그램의 배경 및 내용
3) 교수방법
Ⅲ. 결론 (개인의 견해)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고, 반복되고 있는 치열한 경쟁에서 스스로 지속적인 변화 혹은 도전을 시도하고, 타인과는 다른 자신만의 특별한 생각을 가지는 부분이 개개인들에게 꼭 필요한 능력이 되었다. 과거처럼 한 가지 능력 혹은 기술에 집중하는 것은 이러한 무한 경쟁 시대에서 살아남기 힘들게 하며, 개인적으로 외적, 내적 발전을 이루어낼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어느 사회나 어떤 구성원이든 보다 신선하고, 혁신적이고, 자신만이 가질 수 있는 독특하고 독창적인 형태의 창의성 능력을 가져야 한다. 창의성은 독창적이며, 새롭고, 유용한 것을 만들고, 전통적인 사고방식에서는 벗어나서 새로운 부분을 창조하거나 비일상적인 아이디어를 산출해낼 수 있는 능력과 같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게다가 초인지적, 창의적, 비판적, 무의식적 사고와 같이 다양한 사고 유형 중 하나로 간주되기도 하고, 사고 유형 중에서 총체적인 결합으로 나타나는 고차원적 능력으로 간주될 수도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