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회사의 경영자라면 우리 회사에서 실행하고 싶은 직원교육은 무엇인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업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경쟁은 경쟁자에 대한 상대적 우월성 정도를 의미하는 개념으로 이는 평가 대상이 있을 때 구체화된다. 경쟁력이라는 개념을 가장 많이 적용하는 대상은 기업으로 이를 바탕으로 국가, 산업경쟁력 개념이 파생된다. 기업경쟁력은 국가와 산업경쟁력의 기반이기에 기업경쟁력을 강화할 시장적, 비시장적 여건을 중심으로 정의할 수 있다. 기업경쟁력을 측정하는 가장 대표적인 속성으로는 생산성이 있다. 이는 기업 이윤은 평균비용이 낮을수록 크고 평균비용은 생산성이 높으면 낮다는 미시경제학적인 관점에 기반을 둔 것이다. 이는 생산성이 높을수록 평균비용은 낮아지고 시장점유율과 이윤의 확대로 이어져 경쟁 기업에 대해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