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 메시지 구조 설계시 고려해야 되는 다섯 가지 요인
1) 메시지 내용 제시 순서
2) 결론 도출 여부
3) 메시지 주장 측면
4) 반박적 소구 사용 여부
5) 언어적 비언어적 메시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메시지는 고객에게 제품정보를 전달하거나 고객을 설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시되기 때문에 목적 달성을 위해 메시지 내용에 대한 효과적 구성과 이어지는 메시지 구조의 효과적 설계 또한 광고 커뮤니케이션 효과 결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본고에서는 광고 메시지 구조 설계시 고려해야 되는 다섯 가지 요인에 대해 사례를 통해 설명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광고 메시지 구조 설계시 고려해야 되는 다섯 가지 요인
1) 메시지 내용 제시 순서
메시지 핵심 내용에 있어 처음 혹은 중간, 아니면 마지막에 제시되는지 여부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달라지는데 핵심내용이 처음에 위치하는 것은 초기 효과이고 마지막에 위치하는 것은 최근효과로 더 효과적이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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