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본인이 중등학교 교사라고 가정하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2. 선행지식이 중요한 이유를 논하시오
본문내용
‘창의력’이란 독창적이고 적합하면서도 유용한 것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말한다. 창의력의 두 가지 기준은 신기성 혹은 독창성과 적합성 혹은 유용성이다.
창의력은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나 산물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창의력은 지능, 지식, 사고양식, 성격, 동기, 환경으로 구성되며, 이 여섯 가지 요소들의 조합으로 결정된다.
그 중 ‘환경’에 집중해 보겠다. 개방적 사고를 권장하는 환경, 실험 정신을 중시하는 환경, 실수에 타박하지 않고 허용하는 환경 등은 창의적인 사고를 촉진하고 유발한다. 중등 교사라 가정하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연한 사고를 형성할 수 있도록 조정해야할 것이다.
선천적으로 지능이 높고 창의력이 우수한 학생이 있지만, 그렇지 못한 학생의 경우에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독려하고 권장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