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아파트 마케팅의 개념과 종류
2. 분양 마케팅의 변화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물건이라는 것은 그것을 판매하는 사람이 물건을 완성한 뒤에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선택을 받아야 한다. 우리가 옷을 사거나 전자제품을 사거나 하다못해 식료품을 살 때도 소비자는 그것을 직접 보거나 만지거나 입거나 먹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실물이 있는 것을 구매하는 것이다. 그런데 경우에 따라서는 맞춤 제작을 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맞춤 정장이나, 맞춤 가구 같은 것들이 그러하다. 이 경우 대체로 그것을 사용할 사람의 개성이나 취향, 기호 따위를 고려해서 오직 그 사람만을 위해서 물건을 만드는 것이다. 맞춤 제작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 자기가 구매하게 될 물건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 수 없어서 샘플이나 판매자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업체를 선택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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