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부터 보육현장에서 시행되고 있는 개정누리과정에서의 교사의 역할, 교수학습의 특징 및 평가적 측면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개정누리과정에서 교사의 역할
2. 교수학습의 특징 및 평가적 측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019년 개정누리과정은 ‘놀이중심’, ‘유아중심’을 추구하는 교육이다. 즉, 놀이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운영되는데, 여기에서 주체는 교사가 아니라 유아이고, 유아가 주도적으로 놀이를 하도록 만들면서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추구한다.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기존의 수업 중심의 교사 역할을 반성하는 자세가 요구되며, 유아들이 교육의 주체가 되고 놀이의 중심이 되는 교육 과정과 유아교육 공동체를 만들 수 있는 환경, 자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현실화할 수 있게 된다. 개정누리과정에서는 유아들이 놀이를 하면서 학급의 고유한 특성이 드러나도록 하는 다시 개정누리과정에서는 학급의 고유한 특성이 드러나도록 함과 동시에 유아들이 주도하는 놀이로 배움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교사와 더불어 유아가 동시에 주체가 되는 부분에 초점을 둬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