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경험한 시기 및 장소
2. 대상의 연령 및 장애 유형
3. 경험한 내용(놀이 모습)
Ⅲ. 결론 (경험에 대한 나의 생각)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보편적으로 청각장애 아동들의 어휘력은 느린 속도로 발달한다. 그러나 희망적이게도 지속적으로 발달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한 연구에서는 청각장애 유치부와 초등부 아동들을 대상으로 어휘력 관련 변인을 확인했는데, 그 결과 생활 연령이 높아질수록 어휘력도 함께 증가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각장애를 가진 아동은 기본적으로 생활 의사소통을 수행하는 것에서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경험하게 될 수밖에 없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소리를 제대로 듣지 못하거나 완전히 듣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청각장애가 없는 사람들보다 말하기를 제대로 할 수 없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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