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의 연구관점에 근거한 구매결정 세 가지를 언급하고 자신의 구매결정에 관한 견해를 제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비자 행동의 구매결정 세 가지
2. 나의 구매결정 영향 요인
3. 시사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있어 매우 복잡한 의사결정 과정을 겪기 때문에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어 왔다. 연구들에 따르면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이 필요인식과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의사결정 및 구매 후 행동으로 5단계 과정을 겪는다고 밝혀졌다. 신제품, 고가품, 복잡한 제품이나 내구성이 높아 신중한 구매 의사결정이 필요한 제품 등을 구매할 때 이 구매의사결정과정을 겪게 된다. 한편 특정한 구매 상황이나 관여도, 소비자의 소비경험에 따라서는 이러한 단계 중 일부는 생략되기도 한다.
소비자 행동 연구관점을 근거로 구매결정 세 가지를 언급해 나의 구매결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소비자 행동의 구매결정 세 가지
1) 심리적 요인 – 구매동기와 지각
고객은 다양한 니즈를 가지는데 배고픔이나 목마름과 같은 신체적인 생리적 욕구를 비롯해 존경과 소속감 등과 같은 심리적인 것도 존재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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