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실습]-한국어교원 수업지도안-초급교안[A/V-(으)ㄹ까요? A/V-(으)ㄹ 거예요]

목차

1. 학습대상
2. 학습목표
3. 목표문법
4. 교구
5. 학습 내용 및 활동(단계)

본문내용

한국어교원 수업지도안(초급)

학습대상: 초급 단계

학습 목표
: ‘A/V-(으)ㄹ 까요? / A/V-(으)ㄹ 거예요.’ 를 활용해서 어떤 상황에 대한 상대의 생각을 물을 때와 자신의 생각을 부드럽게 상대에게 전할 수 있도록 표현할 수 있다.

목표 문법 ● A/V-(으)ㄹ까요? / A/V-(으)ㄹ 거예요.

교구: 화이트보드 세트, (그림)명사, 지도, 동사카드, ppt, 질문지

학습 내용 및 활동(총 50분 수업)
도입(5분)
♣지난시간 배운 문법을 간단히 복습한다. (N보다)
T: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냈어요?
S: 네.
T: 선생님은 주말에 산에 갔었어요. 여러분은 주말에 뭐했어요?
S1: 저는 영화를 봤어요.
T: 무서운 영화요? 아니면 로맨틱 영화요?
S1: 저는 무서운 영화보다 로맨틱 영화를 좋아해요. 로맨틱 영화인데 코미디 로맨틱 영화예요. 참 재미있었어요.
T: 네. 선생님도 무서운 영화보다 로맨틱 영화를 더 좋아해요.
S2: 선생님, 저는 주말에 친구들과 바다에 놀러갔어요. 동해바다 아주 좋아요.
T: 네. 선생님도 산보다 바다를 더 좋아해요.
T: 여러분, 곧 봄방학이지요?
S: 네.
T: 여러분, 오늘은 여행을 계획할 때 친구들이나 가족과 함께 서로 생각을 알아볼 수 있고 나의 생각도 부드럽게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 배워요.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