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1주차
-플립러닝
BJohann sebastian bach 음악의 아버지. 예술가의 능력, 스킬은 유전되는가? 유전은 아니다. 성격이나 기질은 유전됨. 가정환경도 중요함. 태아에서부터 소리를 듣는다.
대가의 창작 능력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반복적 학습. 습관. 정해진 시간에 창작을 하는 루틴.
다양한 경험도 중요. 다양한 스타일을 공부. 모차르트는 유럽 전역을 여행. DMN(멍 때릴 때)랑 다른 거랑 스위칭이 잘 되는 사람이 창의적. 연구에서 벗어나서도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사람. 무에서 유가 아니라, 많은 것을 섭렵하고나서 그 안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낸다.
예술가의 뇌. 유전되는가? 어느정도는 그럴 수 있지만, 태어나기 전과 후 그리고 환경, 집안의 분위기, 어릴 때부터 배운 것이 큰 영향.
2주차
-플립러닝
바흐의 어린 시절:
새어머니, 부모를 잃음. 남을 위한 결과물. 1인칭이 아니라 3인칭으로 바라볼 때 객관성을 지니고 스트레스나 압박이 풀림. 신이 주신 선물.
반골 기질과 창의성 사이에 상관 관계가 있을까? 베토벤도 윗사람에게 굽히지 않았음. 권력에 공손하지 않고 할 말은 하는 사람. 뇌 과학적으로 있을 수도 있음. 새로운 길. 본인의 삶의 태도에서도 기존의 시스템을 인정하지 않는 경향성이 나타남. 반골 기질이 있는 사람이 더 오래 살고 건강하고 잘 먹고 행복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음. 세상에 저항하는 사람, 자기 결정권이 강하고 스스로 책임을 지면서 목소리를 내는 사람이 건강이나 행복 생산성에도 영향을 주더라.
-2주차 오프라인
신경미학-semir zeki: 뇌과학의 방식으로 미학을 연구. 무엇을 뇌가 아름답다고 느끼는가? 연구. 미적 경험에 관여하는 것은 3가지.
1 지식과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연습 맥락 문화 등에 따라서 다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