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2학기 발달평가 21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유아 2학기 발달평가

신체건강운동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달리기, 균형 유지하기 등의 대근육활동이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실외활동 시 소근육, 대근육 발달을 위한 활동을 자주 접할 수 있도록 해주고 중심을 잘 잡지 못하는 유아와 짝을 지어주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격려가 필요합니다. 자신이 활동한 영역에서 끝까지 정리하는 모습을 보이며 스스로 정리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의사소통
상대방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상황에 맞게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의사를 상대방에게 명확하게 이야기할 수 있으며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문장으로 표현합니다. 수수께끼와 관련된 단서를 비언어적 행동인 표정으로 표현하고자신이 내고자 하는 문제를 인지하고 적절한 표정을 지어 보인다.문제 내고 맞히는 놀이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사회관계
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입니다. 친구에게 동물 모자를 빌려주며 친밀함을 표현하고 시간이 많은 편이지만 자주 다투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친구와 놀이하며 양보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친구와 놀이하며 바른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반복하여 이야기하여 친구들과의 관계에 도움이 필요합니다.

예술경험
그림을 그리는 시간이 많은 편이며 또래 친구들보다 정확하게 그림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이고 소리에 관심을 가지기 보다 그리기에 관심을 보이며 자유롭게 그리기 표현합니다. 알아볼 수는 없었지만 자기만의 세계로 즐거워하며 친구들과 율동을 만들어 노래를 듣습니다.

자연탐구
그래프 활동을 하면서 그래프를 분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자연스럽게 수를 세면서 수를 인지할 수 있습니다. 활동의 규칙과 패턴을 잘 이해하며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수를 이용한 다양한 활동 지원이 필요합니다. 주변의 여러 가지 물체에 대해 관심도 있고 사물을 잘 살펴보는 관찰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