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유아 2학기 발달평가
신체건강운동
신체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으로, 신체 균형을 잘 유지하면서 손과 다리의 이동 운동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신체활동을 즐깁니다. 소근육을 잘 활용하고 사용하여 퍼즐 맞출 때에도 퍼즐을 요리조리 돌려가고 조작하며 퍼즐맞추기를 즐깁니다.
의사소통
동시, 동화를 흥미롭게 듣고 내용을 이해하며 내용에 관련된 질문에 적절한 대답을 합니다. 쓰기도구의 바른 사용법을 알고 있으며 자신의 이름이나 친숙한 글자쓰기, 읽기를 합니다. 주제에 맞는 이야기를 하며 다양한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여 ㄴ아ㅢ 생각과 의견을 분명하게 전달합니다.
사회관계
나와 다른 사람의 신체적, 사회적, 문화적 차이를 존중하며 협력, 배려, 양보 등의 친사회적인 행동과 언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친구와 협동해서 놀이하고, 갈등을 긍정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술경험
다양한 명화에 관심을 가지고 스크래치 기법을 이용한 미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었다. 명화의 다양한 모양과 색에 관심을 가지는 모습이었다.음악은 즐겁게 듣고 다른 사람들 앞에서 표현하기를 즐겨한다.
자연탐구
50이상의 수를 세어보고, 자연스럽게 구체물을 이용한 덧셈 뺄셈을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다양한 주변 사물과 물질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모양과 생김새를 탐구하고 관찰합니다. 어떤 모양으로 생겼는지 정확하게 이야기하며 표현할 수 있습니다.
유아 2학기 발달평가
신체건강운동
승부욕이 강하며 항상 먼저 재 빨리 하려는 성격의 모습이 보입니다. 자신의 키보다 높게 블록을 쌓고 블록이나 끼우기 블록놀이를 좋아합니다. 다양한 신체놀이를 하며 빠르게 달리고 일상속에서 이동운동을 하며 신체활동을 친구와 마주 보고 똑같은 동작을 하거나 함께 하는 신체 놀이에도 즐거움을 느끼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