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체험마케팅 정의 및 개념
2. 이케아 브랜드의 쇼룸을 이용한 체험마케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Ι. 서론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오면서 기존 오프라인 매장들이 불황을 겪으며 온라인을 통한 구매서비스가 발달되었다. 온라인 판매는 소비자들의 편리함과 시간 절약을 돕지만 실제로 볼 수 없어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제품이 오기도 한다. 이렇듯 온라인 상품 구매 및 서비스의 장점도 있지만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구매행위를 하는 소비자들도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소비자와의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으며 직접 제품을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테스트용 제품을 앞에 선보이며 필자도 이런 장점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을 자주 애용한다. 현재는 과거와는 달리 실용성만을 추구하며 필요한 생필품을 고집하지 않고 자신에게 가치 있고 특별한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 업체 관계자들은 더욱 개성 있고 소비자를 자극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찾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제품을 구경하면서도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게 이벤트를 도입하며 팝업스토어 및 다른 브랜드와 협업하여 전시를 하는 등의 체험 요소를 활용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본론에서는 체험마케팅의 정의와 개념을 알아보고, 이를 활용하여 성공한 브랜드와 그로 인해 브랜드에 어떤 태도와 영향을 끼쳤는지에 대해 작성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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