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예술경험
2. 예술경험 활동사례
3. 영아의 경험 이해
4. 교사지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술이란 미술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언어의 표현이 어렴고 원인이나 결과 전후관계의 파악이 어려운 영유아가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아동미술은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하여 전인적인 성장발달을 돕기 위한 통합적 교육활동으로 어떠한 미술 기법이나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닌 내제된 미적 본능을 발견하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과 감저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력 등을 기르는 교육이다.
영유아교육과정에서는 미술활동이 생활속에서 그리고 통합적으로 일어나도록 하며아동의 근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고 내면의 생각을 드러낼 수 있도록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