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오뚜기의 사회공헌 활동 개괄
2. 오뚜기의 사회공헌 활동 평가와 개선점 제언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 기업은 단지 경제적 활동을 하는 주체로서만 간주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공동체 구성원들과 영향을 주고 받는 사회적 주체로서도 고려되고 있기 때문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s social responsibility)이나 공유 가치 창출(CSR, Creating shared value)와 같은 개념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이 환경적 영향과 사회적 영향을 고려하며, 기업의 활동을 통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윤리적이고 합법적으로 진행한다는 ESG 경영 역시 최근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기도 하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을 배경으로 한국의 많은 기업들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하며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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