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경청
2.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실천에서 면담은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가 특정한 상황에서 특정한 목적을 지니고 계약에 따라 이루어지는 의사소통이다.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사이에서 일련의 의사소통으로 사회복지 개입에서 주요한 도구이다. 이러한 면담은 특정한 상황에 한정되어 있어서 관련되지 않은 요인을 제거하고 우연한 만담을 통한 정보의 교환이 아니라 구체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루어지는 과정이다. 이러한 면담은 초기에는 신뢰 관계의 형성, 조사 및 사정 단계에서는 유용한 정보 획득을 위하여, 개입단계에서는 문제의 해결과 억눌린 감정 환기를 통한 치료를 위하여 이루어진다. 면담의 궁극적인 목적은 삶의 질적 향상과 성장을 위한 것으로 문제의 해결과 이에 필요한 전략 및 행동을 모색하기 위하여 정보를 주고받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