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수채화 물감
2. 활동 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는 태어난 순간부터 죽음에 이르는 순간까지 학습하고 발달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중 아동기는 인생에 있어서 가장 많은 발전을 도모하는 시기이므로 이 시기에 어떤 것을 경험하고 학습했느냐에 따라서 향후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 또는 긍정적인 영향을 받게 된다.
특히, 아동기는 언어적 의사소통이 아직 활발하지 못해 자신의 감정이나 느낌, 사고와 같이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생각과 감정, 느낌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각적으로나 공간적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얻어야 한다 이소은, 권기남, 아동미술, 양서원, 2020.
.
그래서 여러 교육기관은 아동기를 ‘미술 활동을 하는 시기’로 정하고 개인의 특성에 따라 미술 활동을 개인의 의사를 표현하는 도구로 사용하곤 한다. 아동 미술은 일반 미술과 구분되는 특성과 발달양상을 가지고 있어 신체적, 인지적, 언어적, 사회성 형성 등 다양한 발달영역과 직접적으로 연관을 맺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