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정신지체아 교육을 선택한 이유)
Ⅱ. 본론
1. 교사의 자질
2. 교사의 사명감
3. 교사의 역할
Ⅲ. 결론(나의 생각)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에 제안된 2002년 정신지체 정의에 의하면, 정신지체는 지적인 기능과 개념적 그리고 사회적 및 실질적인 적응 기술에서 심각한 제한으로 특징 지을 수 있는 장애다. 이러한 장애는 18세 이전에 시작되며, 이러한 정의를 기본으로 정신지체 용어도 지적장애로 바뀌고 있다. 정신지체아의 심리적 그리고 행동적인 특징을 살펴보면 정신지체아의 문제는 지능의 발달 및 적응행동에서 특별하게 지체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신지체의 정도는 매우 중요하고 그 지체 정도에 의해서 행동 및 능력이 다양한 수준에서 제한을 받는다. 정신지체는 연 속체적 관점에서 단지 학습만 문제를 갖고 있는 아동들인 경도 정신지체아에서 그들의 다른 환경에 적절히 적응하지 못하거나 또는 이동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아동들은 최중도 정신지체까지 존재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