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시장세분화
2. 타겟팅
3. 포지셔닝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은 이익창출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마케팅 전략에 근거해 통합적 마케팅 믹스 프로그램을 설계하는데 여기서 마케팅 믹스란 마케터가 통제할 수 있는 수단, 즉 제품이나 가격, 유통이나 촉진으로 구성돼 총체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기업이 마케팅 환경요인의 변화와 추세를 탐색할 수 있고 이에 적응을 한다.
본고에서는 전자제품 중 최근 삼성전자가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는 AI세탁기를 선정해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계획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시장세분화
세탁기, 그 중에서도 삼성전자가 미세먼지까지 제거해주는 AI세탁기를 개발함에 따라 쉽게 사고파는 제품이 아닌 고가의 세탁기 제품임을 알 수 있다. 삼성전자는 청결함과 더불어 모터의 회전력, 얼마나 작은 소음으로 빨래를 할 수 있는지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게 중요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