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발달에 어린이집이 미치는 긍정적 요인과 부정적 요인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이집이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요인
1) 긍정적인 요인
2) 부정적인 요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사는 어린이집에서 놀이가 지닌 배움의 가치를 인정하며, 영유 아 주도와 자율적인 놀이가 일어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현재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교사는 변화된 놀이중심교육과정을 지향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해 나가고 있다. 아무리 좋은 교육과정이라도 교사가 이를 성공시키기 위해 갈등과 고민에 기꺼이 부딪히지 않으면 교수행위로 나타날 수 없다고 말한다(윤은주, 송영선, 김윤미, 김미서, 고은경, 2019). 교사는 어린이집에서 무엇인가를 가르치려 하기보다는 영유아의 발달에 맞는 교육을 운영해 나가야 한다.
어린이집은 원아관리, 양육 및 교육 그리고 다양한 경험 등의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면서 영유아의 질을 향상시켜주고 질적으로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아 우수한 원아들의 성장을 돕는 곳이다. 어린이집에서 교사의 가르침을 받고 영유 아는 발달의 기초를 형성하며, 자신의 발달에 지속적인 영향을 받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