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컨시어지 마케팅
2.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컨시어지 마케팅 사례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오늘날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치르는 과정에서 마케팅은 더 이상 대부분의 기업들에게 선택이 아니라 필수 사항이 되고 있다. 기업들은 기업의 비전이나 기업의 특성과 같은 기업의 내외부적인 요소 등을 총체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통해서 자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기업의 이미지를 각인시켜야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트렌드의 변화나 경제 발전 등 여러 가지 요소의 영향을 받아서 지속적으로 발전을 하게 된다. 이와 관련하여 컨시어지 마케팅의 개념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는 컨시어지 마케팅의 사례가 어떠한지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II. 본론
1. 컨시어지 마케팅
컨시어지는 본래 호텔에서 투숙객이 필요로 하는 레스토랑 예약이나 각종 여행 수속과 같은 일을 대신해주는 담당자를 뜻한다. 컨시어지 마케팅은 여기에서 개념이 더 확장되어 고객이 원하는 바를 마치 집사나 개인비서와 같이 챙겨주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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