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2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3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4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2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3
신문토론반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컴퓨터공학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프로그래밍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1
본문내용
청소년들이 수학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문 조사를 하여 통계를 내고, 통계를 낸 자료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수학을 더 좋아할 수 있게 만드는 방안을 통계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의논함. 그 과정에서 수학 자체가 싫다는 아이들의 인식을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함. 그 후 사회조사방법론을 주제로 공부한 후 우리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연구 활동을 함. 비록 표본이 작아 청소년들이 수학을 좋아하는 방안을 정확히 알 수 없었지만, 연구 과정에서 표본오차, 유의 수준 등의 용어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됨. 2학년에 진급하면 ‘SPSS’ 또는 ‘R 프로그램’ 등을 좀 더 자세히 배워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분석을 하겠다고 함. ‘직업인 인터뷰’ 활동(2023.11.01.)에서 통계 관련 정부 기관을 견학한 후 그곳에서 일하는 연구원을 찾아가서 직접 인터뷰함.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