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케팅 사례조사 레포트

목차

1. 언론보도 마케팅
2. 홍보물(전단지, 배너) 마케팅
3. 온라인 마케팅
4. 느낀점

본문내용

1, 언론보도 마케팅
언론보도 마케팅을 할 경우 뉴스가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어 메리트를 가지며, 검색을 통해 노출이 되어 고객들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병원을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직도 사람들은 신문이나 기사를 보았을 때 신뢰도를 더 느끼기 때문에, 언론보도는 신뢰성과 홍보성 두 가지의 장점을 모두 가진 마케팅 툴이다.

병원의 경우 의료법의 아래에 있기 때문에 의료기사의 내용이나 이미지가 의료법에 저촉되거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없어야 한다. 따라서 보도자료가 의료광고법에 저촉되는지 꼼꼼히 살펴야 한다.

<중 략>

3.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상권을 분석하고, 핵심 키워드와 상위노출 키워드를 찾아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최대한 집중 공략 대상에게 많이 노출되도록 한다. 예비 환자 및 주도층의 니즈를 파악하고 집중 공략 대상에게 시기별, 이슈별 매출발생 포인트를 찾아낸다. 원내에 디자이너 겸 마케터를 두는 병원도 있지만, 이 또한 의료법의 제한 때문에 마케팅 업체에 맡기는 것이 제일 편하고 안전한 듯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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