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1강부터 2주 2강까지 상담의 역사와 종류, 환경, 상담자와 내담자, 상담윤리 등에 대해서 학습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사가 갖추어야 할 전문성
2. 상담자의 개인적 자질
3. 상담자의 윤리적 자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담자는 내담자에게 차별화된 만남의 기회 제공과 함께 전문적 지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상담사는 내담자와 대면하는 주체로서 인간적 자질뿐만 아니라 전문적 자질, 전문가의 윤리적 자질을 갖춘 전문가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여기서 상담사의 전문적 지식이란 상담의 원리 및 실제 기법 또는 방법 등이 포함되며 심리학 전반에 걸쳐 기초지식, 인지, 발달, 성격, 이상 및 임상 등 전문적 지식, 심리평가 및 진단능력, 다문화적 이해능력, 의사소통, 관계, 자기이해 및 성찰 능력 등을 핵심적으로 갖추어야 한다. 또한 인간적 자질로는 사회와 문화 환경과 특성, 세계관과 철학, 종교 등 인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갖추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