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 1강에서는 문화적 다양성에 따른 가족생활교육에 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다양성이라는 관점에서

목차

Ⅰ. 서론, 가족생활 교육이란?

Ⅱ. 본론
1. 다양성이라는 관점에서 내 가족을 점검
1) 주말에는 사진 보조, 요리 등 취미생활을 함
2) 매주 수요일 가족회의를 가짐
3) 아들, 딸은 동아리 활동에 충실함
2. 가족의 기능성을 더 강화하거나 역기능적 특성을 감소되게 하기 위해 받아야 할 교육
1)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취미생활에 더 몰입하여 친밀감 향상하기
2) 가족회의를 통해 서로를 끌어안게 하는 교육 도모
3) 아들, 딸의 인성 교육을 하게 하는 가족생활 교육을 도모

Ⅲ. 결론, 위에 대한 내 견해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는 평소에 생활하면서 가족 구성원들과 종종 마찰을 빚는다. 물론 대체로 서로 화합하며 화목을 도모하지만 모두가 일률적으로 다 똑같은 사람이 아니기에 갈등이 야기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그리고 모두가 도에 통달한 성인이 아니므로 순간 순간 서로 의견 불일치를 겪는 것이다. 이런 이들은 가족생활 교육을 통해 비로소 서로 여실히 결속하게 된다. 또, 갈등이 야기된 것이 아니고 화목한 가정이 유지되고 있었다고 하더라도 그 속에서 나름대로 겪는 미약한 고충이라도 가족생활 교육을 통해 해결하기도 한다. 화목하지만 더 이상적이고 바람직한 가정을 위해 우리는 이를 도모하는 것이다. 아무쪼록, 이와 관련하여 나는 지금부터 요즘 추세에 맞게 다양성이라는 관점에서 내 가족을 점검하고 가족의 기능성을 더 강화하거나 역기능적 특성을 감소되게 하기 위해 받아야 할 가족 교육에 대해 언급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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