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 2차시에서 학습이론을 공부했습니다. 2020년 이후로 많은 교육이 온라인형태로 전환되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심리학에서 학습
1) 학습의 정의
2) 학습연구 패러다임
2. 온라인 학습의 특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제는 더 이상 교실이라는 제한된 학습 공간에서 이루어지던 일방적이고 교사 중심적이던 강의식 수업이 점차 중요성이 감소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 학습자들은 학습 공간, 내용에서 제한을 받지 않는 유비쿼터스 학습에 익숙해 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여기서 유비쿼터스는 언제 어디서든 존재한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사용자가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 의식을 하지 않고도 장소와는 관계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 가능한 환경을 의미한다.
이처럼 발전된 과학 기술을 교육에 적용하기 위한 노력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미래 교육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여러 플랫폼과 진보된 기술이 학습자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담당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학습자들은 시ㆍ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자신의 스마트기기를 통해 학습을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