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주변인(가족, 친구, 동료 등)의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의사결정과정을 관찰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매의사결정과정 사례
2. 브랜드 전환 유도를 위한 마케팅 촉진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구매의사결정과정에 있어 소비자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관여도는 자극의 대상에 따라 다르고 자극을 대하는 사람에 소비자의 관여도와 브랜드 차이를 인식하는 정도에 의한 구매의사결정과정을 인지함에 따라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본고에서는 주변인의 제품에 대한 구매의사결정과정을 관찰함으로써 소비자심리이론과 연결함에 따라 의사결정과정을 설명하고 주변인의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친 핵심요인에 대해 파악해 보고자 한다. 또한 경쟁 브랜드 마케터가 이러한 브랜드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촉진 전략을 세울 수 있을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구매의사결정과정 사례
구매의사결정과정은 5단계를 거친다. 첫 번째 단계는 문제에 대한 인식으로 스스로에게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자각이 일어나는데 이는 보통 아무런 계기 없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보통 광고노출을 통해 자각하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먼저 자극을 만나는 것을 노출이라 하는데 물리적으로 자극에 접근해 감각기관이 활성화될 준비가 된 상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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