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자동차의 사회지향적 마케팅과 브랜드 경영
2. 현대자동차그룹의 CSR활동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에 내로라하는 대기업 중 현대자동차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다. 더 많은 사람이 타는 차보다 더 많은 사람이 사랑하는 브랜드의 자동차 회사가 지속 성장할 것이라는 신념으로 브랜드경영을 이어온 현대차는 품질경영과 더불어 사회지향적 마케팅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행’이라는 비전 아래 고객과 사회를 향한 책임을 가지고 성장한다. 오늘날 성공한 기업의 조건은 CSR활동과 ESG경영을 통해 사회지향적인 방향성을 지닌 기업으로써 생명존중과 품질을 중심으로 하는 경영체제를 구축하고 제품설계와 생산판매까지 환경부하의 최소화를 목표함으로써 자연스레 사회공헌으로까지 이어지는 경영활동이 특징이다.
본고에서는 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는 기업인 현대자동차 사례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