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호작용 주의이론
2. 피아제 인지우선론
3. 비고츠키 언어우선론
4.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기는 살아가면서 배워야 하는 기술이나 예의범절 등 모든 발달영역의 기초가 되는 부분을 배우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시기에는 최대한 긍정적 자극과 경험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특히, 이 시기에는 살면서 가장 많은 언어를 습득하게 되고, 가장 빨리 습득할 수 있는 시기이므로 부모님이 자기 전 책을 읽어준다거나 동요를 들려주는 등 많은 언어 자극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언어를 습득하고 언어영역과 관련한 발달 부분을 두고 근본적인 의견은 같지만, 세부적 의견이 다른 두 학자가 존재한다. 바로 피아제와 비고츠키인데, 이 두 학자가 어떤 부분에 있어서 차이를 보이는지 어떤 주장을 하는지 이번 과제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에서는 상호작용 주의이론이 무엇인지에 관해 간단히 설명하고 상호작용 주의이론 중 피아제가 주장하는 이론과 비고츠키가 주장하는 이론을 비교해서 설명할 예정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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