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작용주의 언어발달이론 중, 피아제의 인지우선론과 비고츠키의 언어우선론의 특징을 각각 제시하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호작용 주의이론
2. 피아제 인지우선론
3. 비고츠키 언어우선론
4.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기는 살아가면서 배워야 하는 기술이나 예의범절 등 모든 발달영역의 기초가 되는 부분을 배우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시기에는 최대한 긍정적 자극과 경험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특히, 이 시기에는 살면서 가장 많은 언어를 습득하게 되고, 가장 빨리 습득할 수 있는 시기이므로 부모님이 자기 전 책을 읽어준다거나 동요를 들려주는 등 많은 언어 자극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언어를 습득하고 언어영역과 관련한 발달 부분을 두고 근본적인 의견은 같지만, 세부적 의견이 다른 두 학자가 존재한다. 바로 피아제와 비고츠키인데, 이 두 학자가 어떤 부분에 있어서 차이를 보이는지 어떤 주장을 하는지 이번 과제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에서는 상호작용 주의이론이 무엇인지에 관해 간단히 설명하고 상호작용 주의이론 중 피아제가 주장하는 이론과 비고츠키가 주장하는 이론을 비교해서 설명할 예정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