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사의 하위역할
1) 프로그램 개발자
2) 교수자
3) 관리자
4) 변화 촉진자
5) 협력자
2. 취약한 5가지
1) 조직의 발전 유지
2) 프로그램 관리 집행
3) 가르치는 전문가
4) 조직구조 풍토개선
5) 학습 촉진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00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요즘 우리는 아마 평생을 무언가를 배우며 살아가야 할지도 모른다. 하나의 직업만 가지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살아가기 힘들다고 말하는 요즘 세상에서 우리는 2개, 3개의 직업을 가지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며 개인의 역량을 키워내 간다.
이렇듯, 학교에서 배우는 것만이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 안에서 평생을 통한 자기실현과 계속된 발전의 기회를 누리는 것을 ‘평생교육’이라고 하며 삶과 평생, 교육의 뜻을 내포하고 있다. 평생교육은 1980년대 초반부터 우리나라에서 서서히 체계화되어왔으며 평생교육은 학교 교육을 제외한 일정한 형태의 체계적인 교육 활동을 의미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