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어 교육 현장 특징
2. 한국어 교사의 요건
3. 한국어 교사의 자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한국 문화는 K-pop과 드라마 열풍을 중심으로 전 세계로 확산되며 영향력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 이와 동시에 한국문화와 한국어를 배우려는 세계 각국의 외국인 학습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민족과 국적, 연령과 성별, 종교 등도 다양화되고 있다. 2021년 통계에 따르면 대한민국에 입국한 총 외국인비율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약간 감소세를 보였지만 2017년 이후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교육통계에서도 외국인 유학생 중 한국어 연수를 목적으로 입국한 학습자가 전체 유학생 중 학사유학 다음으로 많은 수를 나타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처처럼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수의 증가와 계층 확대는 학습목적의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